12월 02일 KBL 울산 현대모비스 피버스 고양 캐롯 점퍼스 정밀한 분석

12월 02일 KBL 울산 현대모비스 피버스 고양 캐롯 점퍼스 수많은 고민을 안겨준 분석

12월 2일 KBL12월 02일 KBL 울산 현대모비스 피버스 고양 캐롯 점퍼스 쌀쌀한 계절이 돌아온 반면 화끈할것으로 예상되는 이번 경기를 먹튀폴리스에서 집중적으로 분석하였으니 참고하여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번 분석글을 통하여 수익을 보아 환하신 미소를 지으신다면 그만큼 큰 보람을 느낄수가 없습니다. 언제나 여러 회원님들을 생각하며 오늘도 힘차게 작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울산현대모비스울산 현대모비스 피버스

이재도(G/22P) – 커닝햄(F/21P – 11REB)이 인생 경기를 펼친 창원LG(78-86/패)에게 일격을 당했다. 물론 4쿼터에 16-25로 무너지며 패배한 점은 염려스럽다. 단, 5일간 3경기를 펼친 타이트한 리그 일정의 여파로 인한 것으로 충분한 휴식을 취한 이번 일정 반등의 여지가 있다. 또한 리그내 야투 성공률(52.6%), 3점 성공률(34.8%) 4위, 3위를 기록 중인 이들의 준수한 야투 감각은 건재한 점은 특기할 만하다. 단, 장재석(F), 신민석(F)의 기복이 심한 경기력 문제를 배제할 수 없다. ‘팀의 1-2옵션’ 아바리엔톰(G), 이우석(G)의 준수한 득점력에 비해 포워드진의 득점 지원은 저조한 상태 물론 특유의 리바운드 장악 능력을 통해 페인트존 장악 능력을 보이는 점은 위안이나 한계가 분명한 모습. 설상가상으로 후술할 고양 캐롯의 ‘1옵션’ 로슨(F)이 직전 경기 살아난 점은 상당한 악재로 평가된다. 울산 현대모비스 피버스의 결장자는 없다.

고양캐롯점퍼스고양 캐롯 점퍼스

부상 복귀한 ‘MVP’ 최준용(F)이 가세한 서울SK(68-93 / 패)에게 가비지 게임을 당하며 내리 2연패를 기록 중이다. 특히 1-3쿼터에서 단 18득점, 8득점으로 묶인 스타팅 멤버들의 처참한 야투 감각은 여전했다. 특히 ‘핵심 백코트진’ 전성현(F/14P 1AS), 이정현(G/13P-3AS)은 아쉬운 리딩 능력을 보여주며 ‘팀의 1옵션’ 로슨(F/20P-14REB) 독박 농구를 펼친 상황 최근 3경기에서 보여준 경기력으론 시즌 초반의 엄청난 기세를 기대하긴 어렵겠다. 또한 리그 최하위 수준의 리바운드 수치를 배제할 수 없다. 평균 31.5개의 리바운드를 차지하는 모양새나 울산 현대모비스는 평균 38.4개로 리그내 압도적인 수치를 기록한 상황 이는 앞서 언급한 로슨(F)을 활용한 인사이드 공략에 부정적인 요인인 점을 인지해야 할 것. 고양 캐롯 점퍼스의 결장자는 없다.

최종정리

울산 현대모비스의 승리를 점친다. 물론 울산 현대모비스 포워드 채널들의 아쉬운 득점력을 간과할 수 없다. 단, 극명한 차이를 띄는 야투 감각과 외곽 생산성 차이에서 승부가 갈릴 것으로 본다. 특히 고양 캐롯은 로슨(F)을 제외한 선수들의 득점 생산성이 점차 떨어지는 추세로 충분히 울산 현대모비스 승리를 주력으로 삼을 만하겠다. 단, 양팀의 공격적인 전술 기조를 배제할 수 없다. 속공과 적극적인 슈팅 시도를 중시하는 만큼 스피드한 경기 양상이 전망되는 상황 더하여 극명한 ‘수비 리스크’를 안고 있는 점 역시 고려할 때 오버 접근을 부주력으로 노려도 좋겠다.

결론, 울산 현대모비스 피버스 승

웹페이지의 정보가 얼마나 유용했습니까?

별점 평가에 참여해주세요!

평점 4.6 / 5. 투표 수: 52

아직까지 평가가 없습니다. 가장 먼저 평가에 참여해주세요.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