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15일 카타르 월드컵 프랑스 모로코 뻔하지만 색다른 분석

12월 15일 카타르 월드컵 프랑스 모로코 특색 있는 분석

12월 15일 카타르 월드컵12월 15일 카타르 월드컵 프랑스 모로코 쌀쌀한 계절이 돌아온 반면 화끈할것으로 예상되는 이번 경기를 먹튀폴리스에서 집중적으로 분석하였으니 참고하여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번 분석글을 통하여 수익을 보아 환하신 미소를 지으신다면 그만큼 큰 보람을 느낄수가 없습니다. 언제나 여러 회원님들을 생각하며 오늘도 힘차게 작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프랑스프랑스

흔히 메시 다음 축구를 이끌어갈 세대로 언급되는 음바페의 국가 프랑스이다. 프랑스는 우리가 한번쯤은 들어 봤을 법한 지단의 나라 이기도 한대 축구 강국하면 손꼽히는 나라이며, 현재 FIFA 랭킹 4위에 이르고 있다. 프랑스는 이전 잉글랜드하고 경기를 치루어 2-1 점수차로 승리를 챙기며 4강에 올라오게 되었다. 더비전을 떠오르게 할만큼 두나라가 서로 의식하는 수준은 가히 전투적이라고 할수 있는대 잉글랜드를 상대로 승리를 이루어서 그러한지 현재 프랑스의 국가대표진 분위기는 환히 웃음이 나오고 있다. 프랑스는 조별리그 D조에 속해서 1위를 달성하며 16강에 진출하였고 이후 승승장구 하며 현재까지 2연승이라는 기록을 이루고 있다. 프랑스는 카타르 월드컵에 들어서게 되며 감독에 대한 세간의 이슈가 있었는대 데샹 감독이 바로 화제의 인물이다. 데샹감독이 화제가 된 이유로 바로 지도력을 의심 받아 왔는대 이는 프랑스 축구 연맹에서 유로까지 재계약을 이루며 프랑스 국가대표팀의 사기를 한층 끌어올렸다고 볼수 있겠다. 프랑스는 이번 월드컵에서 단 한번도 연장전을 치루지 않아 체력적인 부분이 상당히 여유롭다고 볼수 있는대 이번 모로코와의 경기에서 프랑스가 주도권을 지며 몰아 붙일 것이 눈에 보이는 경기이다. 또한 프랑스팀의 장점으로 지루(밀란), 음바페(PSG)가 결정력이 물이 오른 모습을 확인할수 있는대 이는 프랑스의 공격진에서 많은 골들이 나올 호재라고 볼수 있을것이다. 다만 모로코의 피지컬이 상대적으로 강한 편이며 수비력이 굉장히 좋다는 평가를 받고 잇는 만큼 지루, 음바페가 제 역할을 찾아서 할수 있을지는 두고 봐야 할것이다. 프랑스의 전술적 플랜을 살펴 보았을때 수비적인 부분에서 전문가들의 좋은 평을 듣고있는 모로코를 상대하며 만약 공격진이 제역할을 하지못하여 경기력이 떨어질때 경기는 힘들어 진다고 볼수 있다. 프랑스는 현재까지 클린시트로 경기를 마무리지은 적이 없었기 때문이라고 볼수 있다. 매 경기 실점을 이루고 있어 다소 수비적인 부분에서 좋다는 평을 듣지는 못하고 있지만 벤제마의 부상으로 빠져있는 자리를 지루와 음바페가 그나마 제대로 대체하고 있어 자신들의 전술 플랜을 그대로 실현 한다면 무난하게 이길수 있을것으로 예상한다.

모로코모로코

현재 모로코의 FIFA 랭킹으로 22위에 이르고 있으며 조별리그 F 조에서 당당히 1위로 16강전에 오른 아프리카 언더독이라고 할수있다. 16강전에서 스페인을 상대로하여 무려 3-0이라는 점수차로 승리를 거두었으며 8강에 올라 포르투갈을 상대로하여 1-0으로 승리해 호날두의 마지막 월드컵을 직접 끝내준 팀이다. 모로코는 현재까지 5경기중 3승 2무 라는 기록을 유지중이며 패배가 없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며 상당한 기세를 보여주고 있다고 확인할수 있다. 모로코의 팀내 분위기는 가히 최고라고 할수 있을것이다. 전술적인 모로코의 플랜으로 수비적인 모습을 볼수 있는대 현재 강력한 피지컬과 단단한 수비가 겹쳐 상대를 막아내며 골을 넣는 선수비 후 역습이 기본이 된 팀이라고 볼수 있을것이다. 이전 경기에서 부상자가 속출하는 모습을 보여 이번 프랑스와의 경기에서 100%의 체력과 전력을 같췄다고 할수는 없을것으로 보여진다. 모로코는 단단한 수비를 바탕으로 하여 측면으로 공격을 이어가는 빌드업을 주로 사용하는대 이는 지예흐가 전술의 핵심이라서 할수있는 플랜이라고 알수있다. 이전 포르투갈과의 경기에서 확인 하였든 의외로 빌드업 상황 전개가 촘촘하며 중원이 결코 무시할수 없다고 전문가들은 말하였다. 이번 카타르 월드컵에 들어서며 아프리카 역사상 첫 4강이라는 쾌조를 이룬 만큼 기대감을 심어준다.

최종정리

이번 카타르 월드컵 프랑스 모로코 경기는 전반적으로 프랑스가 주도권을 가지며 경기를 치룰것으로 보여진다. 현재 프랑스의 수비진은 결코 좋다고 할수없는대 이는 실점이 없는 경기인 클린시트로 이루어진 경기가 단 한경기도 없기 때문이라고 말할수 있을것이다. 모로코는 이번 카타르 월드컵에서 굉장한 수비력을 보여주고 있으며 현재까지 무려 실점이 1점이라 점은 단단하다는 단순한 말로 표현할수 없는 수비력을 장착하였다고 확인이 가능하다. 모로코는 단순 수비만 좋은게 아닌 공격진에서도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대 지예흐를 활용한 측면 공격전개 중원의 촘촘한 빌드업 등 여러가지 이유를 들어 다크호스, 언더독 이라는 말이 어울리는 행보를 보여주고 있다. 모로코의 동화가 이번 경기에서 이어질지 끝이 날지 쉽게 예상을 못했던 가운대 그래도 프랑스의 손을 들어주겠다.

결론, 프랑스 승, 오버

웹페이지의 정보가 얼마나 유용했습니까?

별점 평가에 참여해주세요!

평점 4.4 / 5. 투표 수: 62

아직까지 평가가 없습니다. 가장 먼저 평가에 참여해주세요.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