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19일 카타르 월드컵 결승전 아르헨티나 프랑스 우열을 가리기 힘들 었던 분석

12월 19일 카타르 월드컵 결승전 아르헨티나 프랑스 치열하게 확인한 분석

12월 19일 카타르 월드컵12월 19일 카타르 월드컵 결승전 아르헨티나 프랑스 쌀쌀한 계절이 돌아온 반면 화끈할것으로 예상되는 이번 경기를 먹튀폴리스에서 집중적으로 분석하였으니 참고하여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번 분석글을 통하여 수익을 보아 환하신 미소를 지으신다면 그만큼 큰 보람을 느낄수가 없습니다. 언제나 여러 회원님들을 생각하며 오늘도 힘차게 작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르헨티나아르헨티나

신계에 오른 메시를 보유한 아르헨티나이다. 아르헨티나의 메시는 한때 동급 클래스를 가졌다고 평가받았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와 같이 이번 카타르 월드컵이 선수 인생 마지막 경기인대 둘은 상반 되도록 호날두는 떨어지고 메시는 결승전에 올라 월드컵 우승이라는 타이틀을 목전에 두고 있다. 아르헨티나는 하늘 군단이라는 별칭으로 불리우고 있는 팀이다. 감독으로 리오넬 스칼로니 감독이 이번 카타르 월드컵 국가대표진을 이끌어 가고 있으며, FIFA 랭킹 3위에 빛나고 있다. 아르헨티나의 전술을 살펴 보자면 주로 사용하는 전술 포메이션으로 4-4-2 가 있다. 이번 프랑스와의 결승전에서도 차용 될것으로 예상이 되고 있으며 좌측면과 우측면을 고루 활용하지만 주 활용 루트로 우측을 많이 사용 하는것을 세부 지표를 통하여 확인해 볼수있다. 선발로 기용 될것으로 예측이 되는 예상 포메이션으로 키퍼 마르티네즈가 선발로 나설것으로 여겨지며 4백으로 아쿠냐, 오타멘디, 로메로, 몰리나를 두고서 중원으로 엔조, 파레데스, 데 파울, 맥 앨리스터를 두며 투톱으로 알바레즈 와 메시를 기용할것으로 예상한다. 아르헨티나는 이전 4강전으로 크로아티아와 경기를 치루게 되었는대 이날 4-4-2 전술을 사용한 아르헨티나가 크로아티아의 중원을 상대로 하여 톡톡한 효과를 보았으며 중원이 강한 프랑스를 상대로 하게 되며 동일한 전술플랜을 들고 나올 가능성이 굉장히 높은 확률을 가지고 있다. 변칙으로 음바페를 막기 위해 중간 4백에서 5백으로 변경할수 있는 가능성도 보이고 있다. 이유로는 네덜란드와의 경기를 치루며 이 경기에서 5백을 보여준 바가 있기에 단순 확률로서 가능성이 없지는 않아 보인다. 아르헨티나의 메시가 당연히 키플레이어로 생각이 된다. 전술적으로도 메시를 중심으로 운영하여 아르헨티나는 메시의 컨디션에 따라서 경기력이 달라지는 모습이 보여지기 때문이다. 이전 크로아티아와의 경기를 보아도 이날 경기에서 메시는 전성기를 연상하게 하는 기량을 선보이며 3-0 점수차로 승리를 이끌었다고 볼수있다. 카타르 월드컵 첫경기로 사우디에게 패배한 모습과 지금의 아르헨티나의 경기력은 가히 하늘과 땅차이의 수준을 보인다. 아르헨티나에 메시가 있다면 역시 프랑스에는 음바페가 있다. 두 월드클래스 선수의 맞대결이 이어지는 가운대 이번 카타르 월드컵이 선수로 마지막인 메시의 남다른 각오와 투지, 메시를 존경하는 팀원들의 간절함 또한 각오가 남다를 수밖에 없다. 아르헨티나의 팀 스피릿은 현재 최상을 찍고 있으며 이번 프랑스와의 경기를 치열하게 이어갈것으로 보여진다.

프랑스프랑스

이전 2018 러시아 월드컵에서 이미 우승을 겪은 프랑스이다. 아르헨티나의 메시 라는 말처럼 프랑스 또한 뒤지지 않는다. 프랑스에는 우리가 알고있는 음바페가 있으며 음파페는 이미 우승이라는 성적을 이루어 충분한 토너먼트 결승전 경험을 가지고 있다. 이번 월드컵에는 그리즈만, 음바페, 파바르 월드클래스들이 참여 하였고 현재까지 좋은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다. 프랑스는 레 블루 라는 별칭을 가지고 있으며 FIFA 랭킹 4위에 빛나고 있으며 감독으로 디디에 데샹 감독이 이끌고 있다. 프랑스의 전술 포메이션으로 말하자면 4-2-3-1 포메이션을 말할수 있다. 이번 월드컵에서 프랑스는 이 전술 포메이션을 고수 하였으며 선발진 예상으로 키퍼에 요리스, 4백에 에르난데스, 코나테, 바란, 쿤데, 수미로 라비오, 추아메니를 기용하며 양 날개로 음바페, 뎀벨레를 두며 중앙에 그리즈만 원톱으로 지루를 기용 할것으로 보여진다. 이전 모로코와 경기를 치룬 프랑스이다. 이경기에서 프랑스가 압도하며 모로코를 상대로 2-0 점수차로 승리를 거두었다. 이전 러시아 월드컵 우승 이후 두번째로 연속 결승에 진출한 만큼 선수단의 두꺼운 스쿼드댑스와 감독의 시너지가 발휘한 상태라고 볼수 있는 팀이다. 한마디로 말하여 잘되는 팀의 모든것을 갖춘 모습이라고 인지하면 될것이다. 프랑스는 개인기량들이 대다수 높은 모습을 볼수있다. 이전 모로코와의 경기를 가볍게 이겼다고 할수 있지만 이날 경기에서는 무엇보다 선제골이 굉장히 중요했다고 볼수있다. 이날 모로코의 점유율은 프랑스보다 충분히 높았다.  하지만 이경기에서 전반 5분경 에르난데스의 선제골 신고로 경기의 주도권이 넘어가며 프랑스가 승리하게 된것이라 볼수있다. 프랑스는 이번 카타르 월드컵에서 벤제마가 빠진 상태이다. 그런대도 현재 결승전에 올라 2대회 연속 우승이라는 타이틀을 노리고 있다. 선수들 전반적으로 개인기량부터 팀의 조화 모든 밸런스가 완벽하다고 여겨지는 프랑스 벤제마가 빠졋지만 현재 결승전에 오른 상태이다. 과연 2대회 연속 우승이라는 타이틀을 거머쥘수 있을지 기대가 되는 편이다.

최종정리

이번 카타르 월드컵 아르헨티나는 각오가 정말 남다르다고 할수있다. 이유로는 메시 모든 축구선수라면 존경하는 메시의 선수생활 마지막 월드컵이기 때문에 아르헨티나 국가대표팀 전반적으로 팀스피릿이 상당하며 이전 크로아티아와 경기를 치루며 메시의 전성기에 해당하는 기량을 잠시 엿볼수 있었다. 이같은 경기력만 유지해 준다면, 메시가 개인기량이 이전 크로아티아와의 경기만큼만 올라온다면 선수생활 첫 월드컵 우승이라는 타이틀을 거머쥘수 있을것이라고 보여진다. 프랑스는 전반적으로 잘굴러가는 팀의 모습이 엿보인다. 선수들 개인적인 기량부터 호흡, 감독 등등 여러면에서 승승 장구하고 있다. 하지만 우리가 무시할수 없는 사실 한가지 아르헨티나의 메시가 있다면 프랑스에는 음바페가 있다는 사실 또한 벤제마는 빠진 상태에서 결승전까지 올라온 프랑스기 때문에 아우라가 남다를 수밖에 없다. 프랑스 음바페는 이미 러시아 월드컵에서 우승을 경험하여 이번 결승전 또한 이미 경험이 있기 때문에 잘 할수 있을것이라고 보여진다. 전반적인 스쿼드진도 박빙으로 쉽게 예측할수 없는 카타르 월드컵 결승전이다. 하지만 이번 경기 투지가, 팀스피릿이 남다르며 각오 또한 확실한 아르헨티나의 손을 들어주겠다.

결론, 아르헨티나 승

웹페이지의 정보가 얼마나 유용했습니까?

별점 평가에 참여해주세요!

평점 4.7 / 5. 투표 수: 68

아직까지 평가가 없습니다. 가장 먼저 평가에 참여해주세요.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