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7일 카타르 월드컵 포르투갈 스위스 긴장감 가득한 분석

12월 7일 카타르 월드컵 포르투갈 스위스 긴박한 분석

12월 7일 카타르 월드컵12월 7일 카타르 월드컵 포르투갈 스위스 쌀쌀한 계절이 돌아온 반면 화끈할것으로 예상되는 이번 경기를 먹튀폴리스에서 집중적으로 분석하였으니 참고하여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번 분석글을 통하여 수익을 보아 환하신 미소를 지으신다면 그만큼 큰 보람을 느낄수가 없습니다. 언제나 여러 회원님들을 생각하며 오늘도 힘차게 작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포르투갈포르투갈

카타르 월드컵 이번 스위스와의 경기에서 홈팀의 자격을 가지며 치룰 예정인 포르투갈이다. 포르투갈은 조별리그 H조에서 2승 1패를 기록하며 조 1위로 16강에 진출하였는대 최근 경기를 보자면 우리나라 대한민국과 경기를 치룬적이 있다. 이경기에서 포르투갈은 힘을 많이뺀 상태로 경기를 치루어 패배를 겪었지만 포르투갈의 16강행은 이미 확정이나고 조1위라 브라질도 피해 베스트 상황이었다. 포르투갈도 이번 카타르 월드컵 부상자가 많은 편인대 다닐루, 오타비오, 멘데스 선수가 부상자 명단으로 등재되어 있다. 포르투갈이 대한민국과의 경기에서 로테이션을 가동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패배를 기록하였지만 현재까지 H조에서 1위를 위치하고 있는것 만으로도 그 강함이 설명이 된다. 최고의 선수들로 이루어진 스쿼드진 하지만 호날두의 기량이 현저히 떨어져 보이며 어느덧 노장에 가까워 지는 만큼 경험과 노련함으로 승부를 보고 있다. 앞서 포르투갈의 감독은 대한민국과의 경기를 치루며 총력전을 치룰것이라고 예고 한 바가 있는대 이날 경기에서 실질적으로 로테이션을 가동 시킬수 밖에 없는 이유중 하나로 심판을 꼽을수 있겠다. 이날 경기에서 심판의 카드는 수시로 나왔기 때문에 포르투갈의 입장에서는 16강부터 시작하는 토너먼트 준비를 위해 카드 수집 관리를 했어야 하기도 하였고 16강 부터는 부상자 명단에 빠져있던 핵심 선수들도 복귀하게 되면서 진정한 포르투갈로 경기를 치루게 될것이 굉장히 높은 확률을 갖고 있는 편이다. 현재까지 전방 공격진 문제가 대두되는 가운대 대부분의 공격진 선수들의 부진이 이어지며 부상자 명단으로 빠져 있는 조타 등 선수들이 전방 원톱 역할을 수행할수 없는 가운대 이번 스위스와의 경기에서 호날두가 선발 원톱으로 기용될 가능성이 굉장히 높은 수준이다. 현재 호날두의 기량은 전문가의 평으로 최악의 수준을 달리고 있는 수준이어 많은 걱정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스위스가 수비적인 전술플랜을 들고 경기를 운영하였을때 현재 포르투갈의 공격진이 뚫어 낼수 있을지는 여전히 의문이다.

스위스스위스

이번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G조에 속해 있으며 이번 포르투갈과의 경기에서 원정팀의 자격을 갖추고 경기를 치룰 예정이다. 스위스는 G조 에서 2승리를 챙기며 1패를 겪었으며 조 2위로 16강행을 확정지었다. 스위스의 이전 5경기를 잠시 살펴 보자면 현재까지 3승 2패를 이루고 있으며 이전 세르바아 와의 경기에서 3-2 승리를 하며 약간의 경기력의 편차가 심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현재 까지 각 나라들의 부상자가 많은 편인대 스위스 또한 부상자 명단에 오른 선수들이 있다. 현재 스위스의 부상자 명단에 오른 선수들로 좀머 골기퍼와 엘베디 센터벡이 등재되어 있다. 스위스는 16강전 오르기전 까지의 경기들을 보았을때 굉장한 기복을 보여주는대 그래도 세간의 좋은평이 돌고 있다. 전문가들의 평가를 들어 보자면 끈끈한 조직력이 인상적이며 오랜 기간 호흡을 맞춘 선수들 때문인것 같다. 베테랑들이 많아서 이러한 모습을 보여주는것 같다 라는 평들이 많다. 현재까지 경기력 면에서는 강력하다 라고 할수 없으며 아쉬움이 있는 편이라고 할수 있을 것이다. 스위스는 이번 포르투갈과의 경기에서 수비적인 전술플랜을 들고올 가능성이 굉장히 큰대 현재 포르투갈의 호날두가 전성기의 폼보다 두배는 하락한 최악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 더더욱 수비적인 플랜을 들고 올것이다.

최종정리

강력한 스쿼드진을 이루고 있으며 로테이션 까지 마친 포르투갈이지만 포르투갈은 스위스를 절때로 무시하지 않고 전력을 다할것이다. 스위스가 이번 경기에서 수비적인 전술플랜을 들고 올것은 가히 확실시 되고있으며 오랜기간 호흡을 맞춰온 베테랑들의 조직력으로 끈끈한 수비를 보여줄것으로 보여진다. 그리하여 포르투갈의 공격진은 쉽게 골을 넣을수 없어 고난이 예상이 되는 가운대 이 예상을 뒷받침해주는 사실로 역시 호날두의 기량 저하를 꼽을수 있을 것이다. 호날두는 아무리 노장에 가까워져 가고 있지만 전성기의 2배는 하락해 보이는 기량을 보여주며 공격적인 부분에서 활약을 못하고 있으며 이번 스위스와의 경기에서 원톱으로 기용될 기미가 보여 더욱 걱정을 보여주고 있다. 물론 클래스는 어디가지 않는 법이지만 현재까지 호날두가 보여준 모습을 확인 하였을때는 활자는 기대하지 않는다. 답답한 공격을 이어갈것이 보여지는 포르투갈과 끈끈한 조직력을 내새워 촘촘한 수비적인 전술플을 들고올 가능성이 높은 스위스 무뎌진 창과 단단한 방패의 싸움인 만큼 기대도 되지만 그래도 선수들의 스쿼드진이 화려한 포르투갈의 손을 들어주겠다.

결론, 포르투갈 승

웹페이지의 정보가 얼마나 유용했습니까?

별점 평가에 참여해주세요!

평점 4.6 / 5. 투표 수: 58

아직까지 평가가 없습니다. 가장 먼저 평가에 참여해주세요.

답글 남기기